2018.12.No.18

베트남

한베청년기술교육센터 한국어 교육 컨퍼런스 실시

지난 2018년 9월 8일(토)에 베트남 한베청년경제기술교육센터에서 2018 한국어교육 컨퍼런스를 실시하였습니다.  

컨퍼런스는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베트남 창업지원 사업장인 SFL센터에서 열렸으며 한베교육센터 사업의 한국어교육 PM, 한국어 원어민 교사, 베트남 현지 강사와 직원 11명 그리고 Nguyen Tat Thanh 대학교의 한국어학과장과 호치민인문사회대학교 어학센터 강사를 초빙하여 베트남의 청년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 발전 방안 및 효과적인 교수법 교류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하였습니다.  

한베교육센터는 초기에는 베트남 저소득층 청년들이 기술이나 사무업무 등을 공부하고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한국어는 기초과정 정도로만 교육을 했는데 점차 한국회사에 취업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 현재는 한국어 교육을 더욱 중점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초급 6개월, 중급 6개월의 길지 않은 교육기간이지만 대부분 교육생들은 수료 후에 한국회사나 관련 업체에 취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베교육센터에서 한국어 배우기를 희망하는 청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베트남의 한국어 교육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한베교육센터의 한국어 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참석해 주신 NTT대학교 한국어학과장님, 호치민인문사회대학교 어학센터 선생님과 베트남 현지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베트남 현지의 한국어 교육의 현황과 궁금했던 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시간이었으며 향후 한베교육센터의 한국어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한국어 교육 컨퍼런스를 통해 한베교육센터가 베트남에서의 한국어 교육을 위해 국제적 교류의 장을 넓혀 나가기 위한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어에 대한 긍지와 한국어를 가르치는 현지 교수님과 선생님들의 역할에 대한 소중함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회의에 참석한 한국어교육 PM, 한국어 원어민 교사, 베트남 현지 강사분들

▲ NTT대학교 한국어학과장님, 호치민 인문사회대학교 어학센터 선생님과 베트남 현지 선생님들

  ▲ 한베청년경제기술교육센터 한국어 교육 컨퍼런스를 마치고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75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