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No.21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5개 초등학교 여학생 대상 대안생리대 제작교육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에티오피아 5개 공립초등학교 여학생 대상으로 카라호라 초등학교에서 대안생리대 제작교육 및 성인지 교육을 병행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은 2018년부터 여학생들의 대안생리대 교육을 진행해주고 계시는 Ms. Abebech Yitbarek 선생님께서 메인 강의를 진행해주셨고, Mr. Feleke 카라호라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과 Mr. Eshetu 카라호라 선생님이 교육을 보조해주셨고, 카라호라에 파견되어 근무하고 있는 비쇼프투 교육청의 교육 코디네이터인 슈퍼바이저 Mr. Mohammed 선생님이 함께 교육에 참여해주셨습니다.

 

5개 공립초등학교 여학생들은 교육에 앞서, 먼저 출석을 체크하고, 선생님의 강의를 잘 새겨들으며,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앉아 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도와주었습니다. 처음 대안생리대 교육과 성인지 교육을 시작했을 때, 부끄러워하며 수줍어하던 모습에서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보다 씩씩하고 밝은 모습이었습니다. 교육을 마치고 여학생들에게 대안생리대 제작 키트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은 2017년부터 5개 공립초등학교 여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생들의 학부모인 어머니를 대상으로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매년 1,000명을 목표로 지원하고 있는 대안생리대 제작교육 사업이 향후 현지 지역의 학부모님과 여학생들에게 지원되어, 소녀들과 여성들의 건강을 보장하며, 2020년에도 여학생들의 출석률과 졸업률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88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