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No.16

베트남

KVO베트남지부 HUFO(호치민 우호협의회)로부터의 표창장 수상

2017년 4월 26일, KVO 베트남지부는 베트남 저소득 청년직업교육사업으로 베트남  정부기관인  HUFO(호치민 우호협의회)로부터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HUFO는 호치민시와 베트남 남부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INGO 기관들을 관리하고 지원해주는 정부 외교부 산하 기관입니다. HUFO에 는 161개  INGO기관이 등록되어 있으며 역사적인 이유로 미국과 프랑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아시아권 INGO또한 적지 않은 수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61개의 INGO활동  중 의료 보건분야가 87%, 교육 구호 분야가 1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HUFO는 매년  INGO 연례회의를 개최하는데  이 행사에서 KVO베트남사업이 표창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HUFO연례회의는 INGO의 활동 을 활성화 하고 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것으로서  정부의 정책변화나 INGO들의 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국제 개발 사업의 수요와 동향도 알 수 있는 자리입니다.

베트남 저소득 청년직업교육사업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총 3년간의 저소득층 청년의 탈 빈곤에 적극적, 효과적으로  기여하였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에 상장을 수여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본 회의에 함께 참석했던 현지 직원은 그동안 노력해온 사업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되어 보람이 느껴졌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KVO 베트남지부의 신선영 지부장은 앞으로 더 활동을 잘해나가야 한다는 책임감이  커졌으며 , 이렇게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KVO를 비롯하여 신한은행의 후원 과 12군 중등학교 등 여러 기관의 협력 덕분이었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KVO 베트남지부의 활동에 큰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143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