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No.17

에티오피아

2017년 KVO 에티오피아 비쇼프투(Bishoftu) 사업장 스토리

<2017년 오로미아주 비쇼푸트 5개 공립학교 취학아동 대상 교보재 지원사업>

KVO 에티오피아 지부에서는  KVO에서 지원하는 5개 공립학교(Bekelcha, Kenenissa, Derara, Kara-hora, Foka)취학 아동 500명에게 학습 도서(영어,수학 교과서)와 공책을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와같은 교보재지원을 통하여 아동들의 학습능력 신장 및 역량강화를 도모하였습니다.

교보재를 지원받은 아이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또한, KVO 비쇼프투 센터에서는 학생과 학교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5개 공립학교의 500명 학생을 대상으로 교보재 지원 기증식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증식에는 정부 관계자와 다섯 학교의 교장 선생님 및 주요 선생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KVO에서 지원하는 5개 공립학교에 각각 책가방, 공책, 펜, 라디오를 지급하였습니다. 지급된 교보재로는 학생들의 학습능력신장 및 역량강화를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지급되어진 최신식 라디오를 통하여 5개 공립학교에서 정기적인 라디오 방송 청청취를 통하여 보다 양질의 교육환경을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시 교육청에서는 이러한 KVO활동에 감사함을 담아 KVO 에티오피아 지부에 감사장을 전달하였습니다.


▲ 교보재를 지원받기 위해서 줄을 서는 아동들과 지급명단을 작성하는 선생님의 모습


▲ 교보재를 지원받는 아동의 모습


▲ 교보재를 지원받고 행복해하는 아동의 모습


▲ 교보재를 지원받고 행복해하는 아동의 모습

▲ 교보재를 지원받고 행복해하는 아동의 모습. 열심히 공부를 하겠다고 활짝 웃으며 말했습니다.

Galatoomi! KVO ! Galatoomi! KOREA ! (*Galatoomi : 오로미아주에서 사용하는 '오로모어'로 감사합니다.


▲ 500명의 취학아동에게 전달되었던 교보재의 모습. 책가방, 공책 12권, 수학과목용 공책, 펜 2개)


▲ 5개 공립학교의 교장선생님들이 기증식에 사용된 배너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교보재를 지원받기 위해서 질서있게 줄을 서 있는 학생들의 모습.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짓는 아이들.


▲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주 교육청에서 KVO에티오피아 지부에 전달한 감사장의 모습.

감사장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쓰여있었습니다.

" 오로미아주의 비쇼푸트시 교육청은 교보재지원을 통하여 500명의 취학아동의 교육 및 학습능력의 신장을  도모해 주신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88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