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No.17

베트남

한-베 청년경제기술교육센터 제8기 교육생 수료식

2018년3월29일 목요일,한베청년경제교육센터에서는 ‘제8기 교육생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일찍부터 센터를 찾아준 학생들을 위해 다과회가 마련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수료식 행사의 시작을 기다리며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고 기념사진을 찍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수료식에는 한국국제봉사기구(KVO)에서 박을남 회장, 양현숙 사무국장, 신명숙 교육전문위원이 참석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기관인12군 중등경제기술학교의 휭치히에우 총장, 루 워 칸 부총장, 쩐 탄 선 부총장, 휭 득 빈 단기센터장, 휭티프엉짱 교육학과장이 참석했습니다. 또한 후원기관인 신한 베트남은행 신동민 은행장, 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부 유유정 부장, 이유정 차장이 참석하였고, 신한퓨처스랩의 김선일 부랩장이 함께 했습니다.

이번 제 8기 수료식에 많은 내빈이 참석해주신 만큼 졸업생들이 내빈 환영 및 감사의 의미를 담아 ‘알로하’라는 한국 노래를 불렀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신선영 센터장의 인사로 수료식의 시작을 알렸고, KVO 박을남 회장, 12군 학교의 휭 치 히에우 총장과 신한 베트남은행 신동민 은행장,신한금융그룹 유유정 부장이 학생들의 수료와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축사를 해주었습니다.

이후 제 8기의 교육과정 및 센터생활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제8기 수료생을 대표하여 한국어 중급반 과정을 수료한 도 티 응옥 끼우 학생의 감사인사와 한국어 중급반 과정을 수료한 호 흐우 흐이 학생의 취업사례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어서 교육과정에 있어 성적이 우수한 수료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우수학생은 성적과 수업 태도 및 출석을 합산하여 총12명이 선발 되어 장학금을 수여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수료증 수여식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100여명의8기 교육생 중 모든 과정을 수료한 총 79명의 학생들에게 자격증 및 수료인증서를 수여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신한금융그룹에서 준비한 선물증정식이 있었습니다. 선물 증정식에는 신한금융그룹 유유정 부장이 졸업생을 대표인 도 티 응옥 끼우 학생에게 증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한 후 제8기 수료식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 한-베 청년경제기술교육센터 제8기 교육생 수료식 플랜카드의 모습


▶졸업생 환영 노래를 부르는 모습


▶한-베센터 신선영 센터장의 인사


▶한국국제봉사기구 KVO박을남 회장의 축사

▶신한베트남은행신동민 은행장의 축사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한 모습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77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