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No.17

국내

KVO 울산하나센터, 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프로그램 <2017 문화탐방 IN 제주도여행>

-2017 문화탐방 IN 제주도 여행(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프로그램)
-2017. 10. 22(일)~24(화)(2박 3일)
-일정: 1일차(한라수목원, 용두암/용연구름다리) -> 2일차(카멜리아힐, 주상절리, 트릭아트뮤지엄, 더마파크, 오설록뮤지엄, 신창 풍차해안) -> 3일차(마방 목장길 경유, 절물자연휴양림, 성읍민속마을, 조랑말투어, 섭지코지)

하나센터 초기집중교육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제주도 문화체험을 떠났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난 여행 및 지역사회 탐방을 통해 남한의 문화를 경험하고 정착과정에서 오는 정서적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즐거운 식사시간~ 하루 종일 열심히 구경한 뒤 먹는 밥은 그야말로 꿀맛 이였다고 합니다. 다함께 모여앉아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 정을 나눌 수 있는 풍성한 저녁식사 시간이었습니다.

 대상자들이 가장 기다리고 기대했던 승마체험 시간입니다. 직접 말을 타고 움직일 수 있는 것이 신기하고 즐거운 체험이었다고 합니다.

 2박 3일의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다들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정착생활에서 느끼는 고민을 함께 나누며 나 혼자가 아닌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일정을 마칠 수 있었고 즐거운 제주도 여행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북한 이탈주민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104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