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No.18

에티오피아

5개 공립초등학교 새학년 맞이 행사 실시

지난 8월 26일,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에티오피아 오로미아주 비쇼프투 시 5개 공립초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9월 새 학년 맞이 행사가 있었습니다.

현지 에티오피아 달력으로 9월 11일은 새해입니다. 새해맞이 후 새 학년이 시작됩니다. 9월부터 다음해 6월까지 1학기, 2학기가 진행되고, 7월에는 초등학교 8학년 대상으로 졸업시험이 진행됩니다.

5개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들이 모두 오셨으며, 정부 부처에서도 오셨고 아디스아바바의 큰 병원에서 근무하시는 간호사도 와 주셨습니다. 자녀들 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위생, 에이즈 등에 대한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임에도 578명의 아이들과 404분의 부모님들이 자녀교육에 관심을 갖고 참석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각 학교별로 라디오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는 대형 스피커와 5개 초등학교 학생들의 출석상황을 기록하기위한, KOICA와 KVO(한국국제봉사기구)가 함께 제작한 출석부를 증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는 각 과목별로 12권의 공책과 치약과 칫솔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 자녀교육에대한 강의를 듣기위해 행사에 등록하는 학부모님들

▲ 새학년 맞이 행사에 참석하는 아동들( Beckecha 초등학교 4a반 OOO입니다!)

▲ 공교육의 중요성과 자녀 돌봄 및 교육 지원에 대하여 경청하는 현지 학부모님들

▲ 자녀의 진료와 위생 교육, 에이즈에 관한 교육을 진행

▲ 각 학교 대표 선생님들께 라디오 교육방송 청취를 위한 고성능 라디오 스피커 지원

▲ 5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배포할 치약과 칫솔, 공책

▲ 아동들이 줄을 서서 차례대로 공책을 받는 모습

▲ 코이카와 한국국제봉사기구의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52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