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No.20

에티오피아

2019년 4월, 5개 공립초등학교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 실시

지난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총 3일에 걸쳐 5개 초등학교, 98명의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안생리대 제작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을 위한 트레이너로는 Mrs. Abebech Yitbarek과 Foka초등학교의 선생님이신 Mr. Lemi Gelan께서 함께해주셨습니다.

첫 날인 23일에는 Foka초등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Kenenisa초등학교 17명의 여학생과 Foka초등학교 19명의 여학생들이 교육에 함께하였습니다. 둘째 날인 24일에는 Karahora 초등학교에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Karahora초등학교 여학생 20명과 Bekelcha초등학교 여학생 20명이 참가하였습니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Derara초등학교 22명의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Derara초등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이 시작되기 전에는 학생들의 출석 확인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대안 생리대 제작 교육에 앞서 간략하게 KVO 단체 소개와 대안 생리대에 대한 기초 설명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격적인 교육에서는 트레이너 선생님께서 대안 생리대 제작 방법을 먼저 시연해주셨고 학생들은 주의 깊게 보며 방법을 눈으로 익혔습니다. 이후에는 학생들이 직접 대안 생리대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직접 천을 접어보고 바느질 방법도 익혔습니다. 교육 후에는 학생들에게 대안생리대 키트 가방을 나누어주었고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가방을 살펴보던 학생들은 가방을 열어 제작에 필요한 천과 바느질 세트, 가위 등 키트 속 다양한 물품들을 확인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궁금한 것들을 적극적으로 물어보며 여러 학생들의 참여로 수업 분위기는 즐겁게 이어졌습니다. 덕분에 선생님들도 즐겁게 수업을 진행하시며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은 문제없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이렇게 에티오피아 5개 공립초등학교의 98명의 여학생을 대상으로 한 3일 간의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을 마쳤습니다. 제작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자신만 알고 있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각 학교의 여러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더 나아가서는 엄마, 언니, 동생들에게 알려주며 교육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안 생리대가 에티오피아 여학생들에게 필요한 때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 Foka초등학교 & Kenenisa초등학교


▶ Karahora초등학교 & Bekelcha초등학교


▶ Derara초등학교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48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