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No.20

에티오피아

5개 공립초등학교 학부모대상 대안생리대 제작교육 트레이닝

2019년 6월 16일 실시된 이번 대안생리대 학부모 교육은 KVO센터에서 직접 진행되었으며, 이번 교육에는 학부모 20명과 학생 20명이 참가하였습니다. 또한 이날 교육에는 KVO 서울사무국에서도 출장근무 차 참석하게 되었고, 이전 교육에는 어머니들만 참여하신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이번 교육은 아버지들도 참석하셔서 함께 트레이닝을 받으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하기에 앞서 포카(Foka) 초등학교에서 Mrs. Abehech Yitbarek 여선생님 한 분과 2명의 트레이너 여학생들이 제작 밑작업을 준비한 후 시범을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소할 수도 있고, 익숙하지 않은 바느질, 천 접기 등 교육 내용들에 어려움을 느꼈을 수 있었음에도 학부모님들과 학생들 모두 교육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시범교육 후, 학부모와 학생들은 서로 마주보고 앉아 함께 대안생리대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천을 반듯하게 접고,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만드는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에 소감을 듣는 시간에 한 학부모는 이런 교육에 참석할 수 있어 뜻 깊었고,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KVO도 더 많은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하겠습니다.



▶제작 밑작업을 하고 있는 Mrs. Abehech Yitbarek 선생님과 트레이너 여학생들의 모습


▶시범교육을 보여주는 트레이너 여학생의 모습


▶대안생리대는 만들고있는 학부모들과 학생들


▶대안생리대를 만들고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모습


▶ 대안생리대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


▶ 편부모가정이신 아버지가 교육에 참여하여 딸들의 성인지교육과 생리대교육에 대한 필요성 공감과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 교육부관계자와 교육담당교사 및 현지 직원과 사무국장 기념사진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54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