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No.23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에티오피아 코로나(COVID-19) 비상식량키트(KIT) 2021년 3월 지원 소식

KVO 에티오피아 COVID 19 대응 비상식량키트 지원 사업은 여러분들께서 모아주신 후원금 덕분에 올해에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4월 9일 현재 에티오피아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223,665명으로, 앞으로도 여러분의 따듯한 관심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지난 3월 27일과 28일, KVO 에티오피아 지부에서 5개 공립초등학교 장애아동 포함 500명 빈곤 아동 가정에 비상식량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비쇼프투 교육국과 아동부 및 관계 부서와 5개 공립초등학교 교장 선생님들이 함께 참석하셔서 지원대상자 명단을 확인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질서를 정돈하는 등 비상식량키트 전달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비상식량키트 수혜 대상에는 지역정부와 각 공립초등학교 대표분들의 협의에 의해, 장애아동 가정을 포함한 빈곤 아동 가정이 수혜대상자에 선정되었습니다.   

수업이 없는 주말에 학부모님과 아동이 함께 학교에 방문하여 각 학교 운동장에서 5개 초등학교의 급식아동 500명에게 비상식량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밀가루 10kg과 기름 3리터와 비누 2개와 마스크 2장씩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학부모들과 간호사가 함께한 가운데 위생교육과 함께 아동들에게 기생충 약을 복용시켰습니다.

정부측 관계자분들도 온종일 그리고 이튿날까지 함께해 주셨습니다. 요즘 에티오피아에서는 식용 기름을 구하기가 매우 힘든데, 3리터짜리 큼직한 기름 한 병씩 나누어 주는 것을 보고 어떻게 구했냐고 하면서 놀라워하셨습니다. 그리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의 가정에 푸짐하게 나누어 주는 것을 보고 진심으로 고마워하셨습니다.

에티오피아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심해, 장애 아동의 경우 출생신고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국가에 등록되지 않은 농촌 지역의 장애인에게 정부의 지원을 기대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에티오피아 장애인 인구의 95%가 빈곤층에 해당되며, 장애 아동들의 경우는 부모와 교사의 사회적 낙인, 접근 불가, 엄격한 교수 관행, 잘 훈련되지 않은 교사, 적응된 학습자원의 부족으로 인해 2011년 통계수치에서 장애 아동 중 3%만이 학교에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COVID19 팬데믹이 종료 되더라도 향후에도 빈곤층이자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 가정에 가장 큰 피해가 예상 됩니다.   

따라서, 한국국제봉사기구는 장애인 가정 지원 및 5개 학교 장애아동을 포함한 500명 빈곤 가정 대상으로, 식량키트를 지속하여 지원해가고자 합니다.   

국가적 재난상황에 놓여 있는 에티오피아에서도, 저소득층 및 빈곤층의 심정은 그 누구보다 참담할 것입니다. 이들이 COVID19의 위기를 무사히 넘기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려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비상식량키트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실 수 있도록 아래 링크에 방문하여주시고, 많은 홍보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해피빈 KVO 비상식량키트모금함 기부하기 바로가기 :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77709  

♡ 네이버 모금함기부 요청에서 보유금액기부하기를 클릭하시면, N Pay 기부도 가능합니다. ♡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20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