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No.23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에티오피아 비쇼프투 지역 초등학교에 출석부 배포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의 확산에 따른, 에티오피아 정부의 이동제한 조치에 의한 휴교령으로 9월 개학인 1학기 수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였고, 2021년 3월 22일 에티오피아 비쇼프투 지역 초등학교는 예년보다 늦게 2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KVO 에티오피아 지부는 2021년 3월 말에, 에티오피아 5개 공립초등학교에 KVO-KOICA제작 출석부를 1차 배포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육부와 협의하여, 비쇼프투 지역 공립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KVO-KOICA제작 출석부를 2차 배포하였습니다. 지역 교육부에서 주최한 비쇼프투 지역 초등학교 대표들이 참석한 교사회의를 통해 출석부 지원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KVO 에티오피아 지부장님이 에티오피아 초등교육역량강화사업과 출석부 기록에 대해 사업을 소개한 후, 지역 교육국 슈퍼바이저와 각 교장 선생님들의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비쇼프투 지역 공립 초등학교에 출석 책자를 제공하는 사업은 교육 및 학습 과정에서 출석의 중요성을 알리고, 각 학교에 출석 책자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2017년부터 코이카 민관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에티오피아 오로미아 주 비쇼프투 지역 의 공립초등학교 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립초등학교 대상 출석부 배포 및 출석부 통계 관리 지원 프로그램은 에티오피아 초등학교 학생들의 출석률과 진급률을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2017년부터 출석부가 없던, 초등학교에 출석부를 제작배포하면서, 교사들에게 출석부를 기록하는 의미와 목적, 그리고 방법에 대하여 지속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였고, 이후 출석부를 기록하고 출석 기록을 모니터링한 학교의 학생 출석률이 정확히 파악되었고, 학생들의 출석률도 높이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2021년 올해에도 학생들의 출석기록이 잘 진행되어, 학생들의 출석률과 진급률을 제대로 파악하고, 에티오피아 초등교육 이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11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