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No.24

베트남

[베트남]직업교육 15기 개강식 및 온라인 수업











2021년 9월 6일 베트남 KVO 지부 한베교육센터에서 직업교육 15기 개강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개강식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지난 6월부터 코로나 상황이 심해져서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5기 신입생은 한국어 초급 2반, 중급 2반 총 90명을 선발했으며, 8개월 동안 한국어 초급/중급, 컴퓨터 OA, 한국어 능력시험(TOPIC) 과정 교육을 받습니다. 

신선영 센터장의 인사말로 개강식이 시작되었고 파트너 지원 기관인 12군중등경제기술학교 류워칸 부총장, 쩐반칸 단기센터장, 신한베트남은행 김휘진 부은행장이 참석해서 신입생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학기는 개강식 뿐만 아니라 모집부터 면접 선발, 수업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쉬웠지만 화상시스템이 있어 미팅, 수업, 교육도 모두 큰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없는 학생들에게 노트북을 전달하고, 전 교육생에게 새 학기 교재도 전달해야 했는데 베트남 호치민시에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거리두기 및 지역 봉쇄로 7월 부터는 아무도 집밖으로 나갈 수 없는 상황이어서 8월로 예정했던 15기 개강을 한달 미루어 9월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9월에 통제 단계가 조금 완화되면서 통행증을 발급받은 직원이 15기 신입생 집을 일일이 방문하고 또 호치민 외곽 지역의 학생들에게는 우편으로 교재를 발송할 수가 있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한베교육센터 사업도 지금까지 해왔던 방식과는 달리 온라인으로만 진행해야 해서 염려도 있었지만 관계 기관과 직원들 모두 변화된 상황에 대처하고 점검하면서 교육이 예정대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록 교육생들이 온라인 상에서 화상으로 수업을 받고 있지만, 공부에 대한 열의는 그 어느 때 보다 더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68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