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No.39

한결

국제캠퍼스에 숨어있는 RA를 찾아라! <국캠 RA 찾기>

‘RC 학생들과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기 위해 개설된 인스타그램,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없을까?’ 한결하우스 인스타그램을 담당하는 온라인 소통 부서의 고민이었다. 지난 2020년 2학기,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하여 학생들이 자주 사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했지만 여전히 비대면 상황에서의 학생과 소통하고 소속감을 형성하는 것은 큰 숙제로 남아있었기 때문이다.


                                [사진 1. 국캠 RA 찾기 포스터]

‘어떤 콘텐츠를 올려야 학생들이 RC 교육과 한결하우스에 관심을 가지게 될까?’ 하는 수많은 고민 끝에, RA들은 처음에는 인스타그램 브랜딩에서는 자주 노출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참고해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해보자는 의견을 따랐다. 그렇지만 정기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 역시 쉽지 않았다. 한결하우스의 특색을 담으면서도,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참여가 쉬운 프로그램이어야 했다. 회의와 피드백을 거치며 다양한 아이디어가 생겨났다가 사라졌다. 그렇게 결정된 이번 학기 정기 콘텐츠 <국캠 RA 찾기>. RA들은 당당하게 가슴을 펴고 말한다. 애정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사진 2. 언기도 앞에 숨어있는 이혜원 RA(좌), 백나영 RA(우)]

<국캠 RA 찾기>는 RA들이 송도 국제캠퍼스 곳곳에 숨어 있는 사진을 보고 학생들이 그 RA가 누군지 맞히는 이벤트이다. 비대면 상황으로 인해 국제캠퍼스에 입사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국제캠퍼스를 보다 재밌게 소개하고, RA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4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 콘텐츠는 ‘기숙사편’, ‘언기도편’, ‘자유관편’, 진리관편‘으로 구성되었는데, 매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라오는 RA 숨바꼭질 사진을 보고 학생들이 정답을 맞히면, 다음 날 그 장소에 대한 소개 콘텐츠가 카드뉴스로 올라오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정답을 맞힌 학생들에게는 가을맞이 연세 독수리 바람막이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어느덧 3회차를 맞이한 정기 콘텐츠, RC 학생들에게 더 다가가고픈 우리 RA들의 소망을 담아 전개 중이다. 한결하우스와 국제캠퍼스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중간고사 이후 시작될 다른 콘텐츠도 기대해주길 바란다.  

By 19 문화디자인경영 이혜원View 419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