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No.25

청송

청송의 심볼! 우리가 정한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청송하우스의 심볼은 학생들이 직접 만들었다. 그만큼 청송하우스에서 ‘상징’은 중요한 의미이다. [청송티콘]은 RC학생들이 함께 하우스 캐릭터를 만들며 고민하는 과정에서 소속감을 갖고 자부심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직접 만든 캐릭터로 스티커와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미술 활동에 흥미를 갖고 성취감을 안겨주기도 한다.

                                                           [사진1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3월 19일에는 청송 심볼을 보며, 하우스가 어떤 가치를 지향해왔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송하우스는 4가지 덕목을 추구한다. 첫째, 잠들지 않는 지성, 둘째, 결실을 맺는 삶, 셋째, 타오르는 청춘의 열정, 마지막은 일상에서 찾는 행복이다. 청송 마크인 올빼미, 열매, 폭죽, 세잎클로버는 각각 4가지 덕목을 상징한다.   

  그 뒤 4개의 조로 나눠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브레인스토밍으로 청송하우스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만드는 활동을 했다. 캐릭터를 미리 준비해온 학생들도 보였고, 처음 팀을 짜보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모두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청송티콘을 창작하는 굉장한 열기를 보였다.

                                                        [사진2 열심히 토론하는 학생들]

  3월 19일 이후, [청송티콘]은 본격적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그리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중간고사 이전까지 캐릭터 완성하고, 스티커로 제작하고 싶은 도안을 제출한다. 이때 4컷을 완성하여 제출할 경우 RC자기주도활동 포인트 1점 추가 부여한다. 태블릿PC가 있는 학생들은 태블릿PC에 도안을 그리고, 종이에 청송티콘을 그린 친구들은 스캔을 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다.

                                                     [사진3 브레인스토밍을 하는 학생들]

  [청송티콘]은 중간고사 이후에 이모티콘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하우스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하여  전체 투표를 통해  1~3등을 가려낸다. 우승 도안은 스티커로 제작하여 하우스 전체에 배포하고, gif 파일은 카카오톡 전체 카톡방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청송티콘]은 청송하우스 학생들이 청송만의 상징과 의미를 만들며 전통을 이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어떻게 자신의 하우스를 가꾸어 나가야 하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By 물리 17 류현준View 615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