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No.36

윤동주

윤동주하우스, RC들의 이름을 찾다 ! < RC! 네 이름이 뭐니? >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이름이 주는 존재가치는 위대하다. 윤동주하우스 RA들은 윤동주하우스 RC들을 RC라는 명칭으로 부르는 것만이 아니라 너에게 닿아 꽃이 되는, ‘그의 이름’으로 불러주고 싶어 했다. 윤동주하우스 RC들 고유의 이름을 선배들이 정해주는 것보다는 RC 스스로 자신의 이름을 정한다면 더욱 의미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있었다. 이런 마음으로 탄생한 것이 < RC! 네 이름이 뭐니? >라는 프로그램이다.


    열띤 호응과 함께 RC들이 자신의 마음을 담아 지은 이름들이 도착했다. RC들의 창의력은 대단했다. 동동이, 아기별, 동글이, 잎사귀 등 멋진 이름과 그 안에 담긴 의미는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렇게 RC들이 제안한 후보 22개 중 RC들의 추천과 RA들의 회의를 통해 후보 11개를 정하였고,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을 통해 최종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윤동주하우스 RC를 부르는 이름은 ‘동동이’가 되었다. ‘동동이’는 윤동주의 ‘동’에서 나온 이름으로, 윤동주하우스의 ‘동글동글’하고 ‘동실동실’한 느낌을 살리고자 하였다고 한다. 더불어 동동(曈曈)은 아침 해가 빛나는 모양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어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들의 빛나는 모습을 의미한다고도 했다. 앞으로 윤동주하우스 RC의 이름을 ‘동동이’라 불러주길 바란다.

By 창의기술경영 16 한지훈View 608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