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No.42

한결

필라테스로 균형잡힌 몸을 만들자, <한결 필라테스 교실>

한결의 필라테스 선생님, 김성주RA가 준비한 한결 필라테스 교실! 2021년 가을학기부터 시작된 한결 필라테스 교실은 이번에도 큰 인기를 끌며 명실상부 한결하우스의 대표 프로그램임을 증명했습니다.지난 학기에는 여학우들로만 구성되어 있었는데, 입소문 덕분인지 올해는 전체 참여 RC 절반의 인원이 남학우로, 남녀 모두가 관심을 가지는 프로그램이 되었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학생은 많지만, 혼자서 노력하는 길은 고되기 마련입니다. 습관을 만들기까지 너무나 고통스러울 한 달, ZOOM에서 전신 필라테스 루틴을 함께하며 건강하게 한 학기를 보내는 것을 목표로 RC 학생들을 보조하는 것이 <한결 필라테스 교실>입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학생을 위하여 목, 어깨, 허리 스트레칭부터 코어근육강화을 중점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teaser 콘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의 개인 코어운동을 독려해 포기하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처럼 섬세한 프로그램 구성이 RC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어, 프로그램 덕분에 꾸준히 운동을 해야겠다고 결심을 한 RC들이 다수였고, 프로그램에서 배운 동작을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도 나와 김성주RA를 춤추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결 필라테스 교실>은 실제로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정해진 시간 ZOOM에 접속하면, 차분한 분위기의 음악과 함께 호흡을 하며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엄선을 기한 음악이 만들어낸 차분한 분위기에 정서적 안정감을 느꼈다는 RC의 소감도 있었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에 동작을 잘 수행하는 학생을 격려하고, 어려워 하는 학생들에게 괜찮은지 묻는등 실시간으로난이도를 조절하며 수업이 운영됩니다. 각 개인이 할 수 있는 만큼만 수행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하니 성주 RA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이 프로그램이 돋보인 지점은 다양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였습니다. 12명의 RC와 담당 RA를 제외한 2명의 RA도 <한결 필라테스 교실>에 함께해주었다고 합니다. 이태연(건축공학과) RC는 “평소에 스트레칭을 배우고 싶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제가 얼마나 뻣뻣했는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코어 근육, 등 근육을 강화하는 동작들은 평소에 운동을 해서 그런지 잘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헬스를 즐겨하는데, 운동하면서 필라테스에서 배운 스트레칭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결 필라테스 최고!”라며 열의 가득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민경(경영학과) RC는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았을 텐데, 프로그램 덕에 운동을 할 동기를 얻었습니다. 동작을 수행하면서 잘못된 자세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chest list를 할 때 무릎이 아팠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하다보니 피드백을 자세하게 받을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teaser 동작을 수행하면서 복근을 강화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비대면 환경에 대해 약간의 아쉬움을 토로하면서, 하루 빨리 대면 프로그램으로 필라테스 교실이 진행되는 상황을 꿈꾸기도 했습니다 .

평소 움직이지 않던 몸의 부위를 움직이는 프로그램인 만큼, RC들이 teaser 동작을 수행하다가 옆으로 쓰러지고, 다리를 놓치는 등 다소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되곤 했답니다! 우리 한겨리들이 필라테스에 관심을 갖고, 건강한 생활 하기를 바라겠습니다!

By 한결하우스 김명기RAView 13278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