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No.44

이원철

추억을 간직하는 법, <이원철 사진 프로젝트 2탄 (Adobe Lightroom)>




지난 11월 2일 기우석RA의 <이원철 사진 프로젝트 2탄 (Adobe Lightroom)>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기우석 RA는 RC들이 송도에서 대학교 생활의 첫 1년을 보내면서 많은 추억이 쌓일 텐데, 학교에 적응하느라 정신 없이 시간을 보내다보면 그런 추억을 갈무리하지 못하고 흘려보내는 것이 안타까웠다고 합니다. 이러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 사진을 많이 찍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원철 사진 프로젝트 2탄 (Adobe Lightroom)> 프로그램이 기획되었습니다. Adobe Lightroom 프로그램을 선택한 이유는 연세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에   Adobe 계열 프로그램 이용 혜택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혜택의 존재를 모르는 학생들이 안타까워, 이를 조금이라도 잘 활용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Adobe Lightroom 프로그램을 다루는 법을 알려주고자 차근차근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이원철 사진 프로젝트 2탄 (Adobe Lightroom)>은 비전공자도 쉽게 Adobe Lightroom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배우고 그것을 따라하며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의 대표적 기능에는 사진에 색깔을 추가하는 것이 잇었는데, <이원철 사진 프로젝트 2탄 (Adobe Lightroom)> 에서도 핸드폰으로 DSLR 느낌의 사진을 찍고 간단한 편집을 통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색깔을 추가해 나만의 사진을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우석RA는처음에 지원자를 받았을 때 예상한 인원보다 지원자가 적어 걱정이 많고 아쉬웠지만, 오히려 소규모의 인원이라 더 집중적인 수업이 가능해 바람직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프로그램을 학습한 뒤에는 일주일이란 시간을 준 후, Adobe Lightroom 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과제를 내주었습니다. 많은 인원이 이 때만이 아니라 평소에도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기가 알지 못했던 미적 감각을 찾는 RC도 있었고, 더 많은 도전을 통해 좋은 결과물들을 만들수 있는 가능성에 기뻐하는 RC도 있어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 더욱 즐거울 수 있었다고 하네요. <이원철 사진 프로젝트 2탄 (Adobe Lightroom)>과 함께 대학 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나만의 색깔을 입혀 보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By 이원철하우스_양지원RAView 42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