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No.21

국내

2019 한국국제봉사기구 [에티오피아 아동 돕기] 가을 바자행사 진행

2019 한국국제봉사기구 [에티오피아 아동 돕기] 가을 바자행사 진행

   

지난 10월 6일 일요일, 종로구에 위치한 북인사 관광 안내소 앞마당에서 ‘에티오피아 아동 돕기 바자회’가 열렸습니다. KVO통역자원봉사단이 중심이 되어 지속적으로 이어져온 올 가을 바자회는 청량한 가을 날씨 덕분에, 인사동을 방문한 외국인들과 많은 가족 및 시민들이 참여해주셔서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2019 KVO 가을바자회를 위하여 한국제과기능장협회 강북지회 기능장님들과 전공학생들이 직접 구운 맛있는 빵과 쿠키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빵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에티오피아 아동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급식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 블랑제리에비타숑-이판욱 기능장님 / 파리바게트 이강주 기능장님 / (주)비엘피푸드-배정열 기능장님 / organic bakery FABIOLAS-김구영 기능장님 / 강동대 호텔조리제빵과-오명석 교수님/ 뚜루몽드제과점-김근보 기능장님 / 세명대학교 학교기업 세네뜨리아-이승범 교수님/ (주)대교통상-황의청 기능장님 / 르마쉐 베이커리-서재춘 기능장님 / 브레드.디제과점-박연 기능장님 / 최강수과자점 최강수 기능장님/JW베이킹랩-정순화 교수님 

 

또한 (주)엔젯오리진에서 레드씰 치약을 기부해주셔서 바자 행사에 함께 하였습니다. 베이킹소다, 프로폴리스, 네추럴,키즈 치약 등 다양한 종류의 치약을 기부해주셔 어른들과 아이들이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치약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치약을 통한 기부금은 에티오피아 아동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기부를 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선물로 전달되었으며 이 기부금은 에티오피아 아동들의 위생건강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엔젯오리진 치약 부스 사진  

이번 바자회에서는 그 밖에도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먼저 KVO 통역봉사단이 주최가 되어 바자회 기부 물품들을 기부 및 판매하였습니다. 또한 전통문화 체험 부스들도 준비되었습니다. 붓 글씨 쓰기 체험을 통하여 자신의 이름, 원하는 문구를 붓으로 써보며 붓글씨가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과 어린 아이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었고 한복 종이접기, 초상화그려주기, 전통문양그리기, 봉숭아물들이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양한 한국전통문화 체험 활동들도 즐겁게 이루어졌습니다.

▲ 봉숭아물 들이기, 종이접기, 붓글씨 체험 / 기부물품 판매 부스

▲바자회 행사 방문하여 전통체험을 함께 하는 시민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바자회의 총 수익금은1,356,700원이 모였습니다.  

이번 바자회에서 얻은 수익금 전액은 에티오피아 아이들의 급식 및 교육 지원 그리고 위생 건강 증진을 위해 사용됩니다.  

에티오피아 아동들을 위해 물품기부 및 바자회 행사동안 고생하신 KVO 통역 봉사단과 북인사 안내소, 수제비누를후원해주신 정빈 님, 맛있는 빵과 쿠키를 후원해주신 한국제과기능장협회 강북지회 기능장님을 비롯하여 강동대호텔조리체빵과 학생들, 세명대학교 학교기업 세네뜨리아 학생들, 치약을 기부해주신 (주)엔젯오리진, 차량지원 봉사를 해주신 김혜숙회원님, 정찬숙회원님,행사에 참여 해 주신 모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바자회 행사를 마치고, 북인사 안내소 직원 및 KVO통역봉사자들의 모습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106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