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No.21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5개 공립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인식교육 실시

지난 12월 학부모 인식교육이 에티오피아 비쇼프투 KVO 센터에서 있었습니다.

아침부터 모여드는 학부모들과 엄마 따라 온 아이들로 이곳 KVO센터가 북적거렸습니다.

250여명의 학부모들이 오셨는데 이곳 정부 각 부처에서도 참여해 주셨으며 교육 연사로 아디스아바바에서 간호사 Tsegie 씨가 오셔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참여한 학부모님들과 모든 관계자 분들에게 책을 한 권씩 나누어주었는데

”Training on understanding and supporting children” 이라는 암하라어로 출판된

책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하여 위생과 청결이 건강에 어떻게 중요한지, 자녀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교육해야 좋은지 등을 예를 들어가며 자녀 교육에 관하여 상세하게 강의해 주셨습니다.

한편 카라호라 초등학교에서 18명의 여학생들도 참여하였는데 이들은 그 동안 대안생리대 교육 준비 및 교육을 도와주던 트레이너 학생들이었습니다. 이들이 학부모 등록 및 안내 교육을 맡아 주어 더욱 활력 있는 교육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 학생들이 학부모님께 대안생리대 제작 방법을 보여주었는데 그 동안 쌓아 온 경험으로 학부모님들 앞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 있게 가르치는 모습에 참여하신 분들 모두가 더욱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습니다. 학생들이 마침내 대안생리대를 완성하자 손뼉을 치며 놀라워하였습니다.

끝으로 그 동안 수고해 준 카라호라 18명의 트레이너 여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선물로 나누어 주었습니다.

끝으로 그 동안 수고해 준 카라호라 18명의 트레이너 여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선물로 나누어 주었습니다.

- 정부부처 분들과 강사로 오신 간호사 Tsegie  -

--간호사 Tsegie의 강의와 책 소개-

     

 - 대안생리대 제작 교육-                                                 - 학부모님들의 대안생리대 만들기 실습 -


- 대안생리대 재료 키트 배포 -



- 트레이너 여학생들과 정부 관계자분들과의 기념사진-

By 한국국제봉사기구View 32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