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No.31

무악

​송도.. 어디까지 먹어봤니? - 맛집탐방대

[사진 1] 국밥을 먹는 맛집탐방대

  송도에서의 두번째 학기가 시작한지 어느덧 한 달이다. 지난 한달 간 무악에서는 맛집 탐방 소모임 ‘맛집탐방’이 운영되었다. 송도를 떠나기 전 송도에 있는 더 많은 맛집을 가고 싶은 학생, 무악에 있는 다른 친구들과 함께 맛집을 찾아 떠나고 싶은 학생들이 모여, 서로가 알고 있는 맛집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맛집에 도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맛집탐방에 참여하는 신지원(심리학 19) RC는 “얼마 안 남은 송도생활을 더욱 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으로 좋은 사람들과 맛집을 탐방한다는 게 되게 좋다고 생각한다. 다음 학기에 들어올 20학번들에게도 지금 탐방하는 맛집들을 골고루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 뜻 깊은 것 같고 맛있는 친구들은 물론 RA분과도 돈독한 우정을 키워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소모임과 인터넷을 통해 유명한 맛집들을 쏙쏙 찾아다니고 싶다.” 라고 소감을 말해주었다. 맛집 탐방 소모임은 참여하는 학생들은 방문한 맛집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여 소모임 내에서 공유하고, 무악 하우스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등 소모임 활동의 결과물이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때 리뷰는 단순히 맛이 있다, 없다의 단순한 내용이 아니라, 메뉴의 가성비는 어떤지, 분위기는 어떤지,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지 등 복합적인 정보를 포함한다.

[사진 2] 순대국밥 리뷰

  가장 최근에 이루어진 소모임은 캠퍼스타운역 인근 음식점인 청기와에서 진행되었다. 소모임에 참여했던 박수홍(생명공학 19) RC는 “가성비의 상징인 국밥답게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하고 반찬도 맛있어서 든든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밥 양에 비해 국물 양이 많은 편이어서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밥 한 공기를 추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도 별로 나지 않아서 거부감을느끼지 않고먹을 수 있지만 순대 이외에 다른 내장도 들어있어서 내장을못 드시는분들은 피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그냥 먹기보다는 새우젓 등을 넣으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한 끼를 든든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추천하고 싶은메뉴입니다.” 라고 청기와의 순대국밥을 평가했다. 이처럼 리뷰를 공유하며 얼마 남지 않은 송도에서 지내는 시간 동안 보다 자신에게 맞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고, 나아가 함께 맛집을 찾아 떠날 친구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맛집탐방 소모임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By 전기전자공학 14 이양호View 312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