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No.32

윤동주

동주야, 너의 꿈과 길을 밝혀줄게, 별별별

  송도에 거주하는 1학년 RC 학생들 가운데는 선배와의 교류가 쉽지 않아 좋은 정보를 얻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다. 이런 RC 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윤동주 하우스 RA 들이 발 벗고 나섰다. <별별별> 프로그램에서는 윤동주 하우스 RA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사진 1] 교환학생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 김주하 RA

  1회차는 김주하(14 문헌정보학과) RA 의 교환학생과 전예현(15 행정학과) RA 의 대외활동 이야기로 진행되었다. 1년 동안 교환학생을 다녀온 김주하 RA 는 교환학생을 준비하는 방법부터 교환 국가에 따른 장단점까지 자세하고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전예현 RA는다양한 활동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각종 대외활동에 지원할 때 필요한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팁을 전했다. 직접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분석하여 지원서를 작성해보기도 했다.

[사진 2] 장학금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 김현진 RA

 2회차는 서유라(16 시스템생물학과) RA 의 학점관리와 김현진(18 응용통계학과) RA 의 장학금에 관련한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김현진 RA 는 성적 장학금뿐만 아니라 교내장학금 및 교외장학금에 관련한 많은 정보를 전달했다.

[사진 3] 여행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김민정 RA

  1,2회차가 대학 내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주로 전달한 것에 반해 3회차는 조금 특별했다. 학생들이 알차게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여행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김민정(17 영어영문학과) RA 는 자신의 유럽 배낭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1, 2회차에 참여한 이승혜(19 경영학과) RC는 “송도는 1학년 학생들만 거주하기에 선후배 간의 교류가 이루어지기 쉽지 않다. 새내기 입장에서는 대학 생활이나 학업에 관련한 조언을 얻기 어려운데 프로그램에 참여해 대학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목표를 수립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사진 4] RA 의 설명을 듣고 있는 RC 학생들

By 수학 18 최진혁View 61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