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No.34

백양

<너도 나도 영상크리에이터>, 이제 나도 편집자!

Image 5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 유튜브가 우리의 필수 어플로 활용되기 시작하며 영상에 대한 수요는 급격히 늘기 시작했다. 거창하고 긴 영상이 아니어도, 우리의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로 잘 쓰이는 영상. 자신의 관심사를 영상으로 기록해 놓고 싶지만,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알지 못해서 속상했던 RC를 위해 이진환 RA가 <너도 나도 영상크리에이터>를 준비했다.

 ‘너도 나도 영상크리에이터’는 ZOOM을 통한 화면공유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영상 제작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는 학생들을 위해, 복잡한 영상 프로그램 툴 대신 학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VITA 어플을 활용하였다. 이진환 RA는 VITA 어플 사용법을 교육한 후 학생들이 직접 VITA 어플을 통해 프로젝트형과 템플릿형 영상을 만들어 보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수업내용대로 능숙하게 영상을 만들어 보였다.

 이처럼 학생들은 <너도 나도 영상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자신만의 영상을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Adobe Photoshop 등 영상 제작을 보조하는 툴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며, 유튜브 썸네일 제작법 등을 학습해 영상을 만드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만든 영상을 타인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술 역시 갖추게 되었다. 이후 학생들은 직접 만든 영상을 RA에게 확을 받아 추가적인 RC 자기주도활동 시간을 인정받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진환 RA는 “지금까지 RA를 하면서, 저는 춤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왔었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프로그램인 ‘너도나도 영상크리에이터’(영상편집과 포토샵편집)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줌으로 진행하다 보니, 걱정이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잘 따라와주고 대부분 반응이 좋아서 정말 보람찬 활동이었습니다. 원래는 한개의 주제로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려고 했으나, 욕심이 생겨 심화반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저 또한 많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라며 활동한 소감을 밝혔다.

By 경영학 18 정운채View 554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