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No.41

이원철

이원철 하우스 장수 프로그램, <굿모닝 원철인>

이원철하우스의습관형성프로그램, <굿모닝원철인>은벌써2년째이원철하우스에서진행되고있는장수프로그램입니다. 이프로그램이이토록오랜기간유지될수있었던것은RC 분들의활발한참여가있었기때문인데요, 이번학기에도선착순신청시작5분만에80명이넘는RC분들이프로그램에신청해주셨습니다. <굿모닝원철인> 신청에성공한50분과김아란RA는1달간의기상미션프로그램을진행하게되었습니다.

<굿모닝원철인>은이전까지는개인카카오톡을통해매일아침 RC분들의기상을인증하는방식으로진행되었습니다만, 매일의기상인증을기록화하기어렵다는단점이있었습니다.이번학기에는이러한단점을보완하여, notion이라는플랫폼을이용하여자신의기상시간과인증내용을보기좋은기록으로보기좋은기록으로남길수있게되었습니다. RC 학생들은각자의이름으로설정되어있는페이지에매일매일기상시간을캡처하여업로드해,자신의기상이력을돌아볼수있게되었습니다.

[사진 1] <굿모닝 원철인> 참여자 대상 공지

프로그램참여자들의기상시간은각양각색이었습니다. 오전5시에일어나는RC님부터, 매일거의똑같은시간에일어나는RC님까지, 다양한인증시간에담당RA는깜짝놀랐다는후문인데요. 김아란RA는매일 RC 분들이업로드하는사진을확인하고, 점점기상시간이늦어지거나인증을잊어버리는RC분들께는격려와응원의코멘트를남겨새로운마음으로 <굿모닝원철인>에다시참여할수있도록도왔답니다. 결국50명의RC님들중46명이나기상미션에성공했다고하네요. 

<굿모닝원철인>은RC분들이아침일찍일어나고, 일찍자는좋은습관을형성할수있도록도와드리기위해서기획된프로그램입니다. 앞서언급하였듯이2년째해당프로그램은항상선착순으로인원을받음에도빠른시간내에마감될만큼많은관심을받고있는프로그램인데요. <굿모닝원철인>에참여하지못한RC 친구들이추가로모집을하지않냐는문의를많이주시는것을보면, 아침일찍기상하는습관을가지고싶은분들이많은것같습니다. 중간고사가끝나고나서<굿모닝원철인>시즌2가시작된다고하니, 모두관심갖고지켜봐주시면좋을것같습니다.

김아란RA는 RC 분들이서로의기상인증을매일확인할수있도록플랫폼을구성하여서로에게동기부여를해주었던것이 90%가넘는RC분들이기상미션에성공할수있었던가장큰이유였다는소감을전했습니다. 처음에는인증기간동안매일인증에성공한분들께선물을보내는것도기획에있었는데, 미션에성공하는RC 분들이많아지면서모두에게선물을전해드리기힘들어졌다는비하인드스토리도있다고하네요.

<굿모닝원철인> 프로그램에참여했던RC분들. 프로그램에참여했던3월동안형성된좋은기상습관이지속되어상쾌한아침을맞이하고계시길바라겠습니다.

By 이원철 하우스 김아란RAView 85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