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No.31

치원

​테마를 음악으로 표현하다, 치원 플레이 리스트

  사람을 이끄는 가장 강력한 힘은 아마도 음악이 아닐까? 음악에 이끌려 치원하우스 RC 학생들이 모였다.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과 함께한 <치원 플레이 리스트>를 소개한다.

[사진 1] 프로그램 활동지를 작성하는 RC 학생들

  치원 하우스에는 다른 하우스에는 없는 ‘테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RC 학생들이 한 학기의 생활을 관통하는 하나의 테마를 정해 자신이 생활을 꾸며나가게 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테마를 정하고, 그 테마에 맞게 RC교육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나 하우스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지난 9월 9일 월요일, 1기숙사 세미나룸에서는 치원의 하우스 프로그램인 <치원 플레이 리스트>가 진행되었는데, <치원 플레이 리스트>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정한 테마에 맞는 음악 플레이 리스트를 만드는 경험을 했다. 학생들은 저마다 도전, 새로운 시작, 추억 등의 테마로 각각 5곡 분량의 플레이 리스트를 작성하였다.

[사진 2] RA와 주도 아래 조원들과 대화하는 RC 학생들

  작성한 플레이 리스트를 바탕으로 자신의 테마와 좋아하는 노래를 조원들에게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처음 보는 하우스 친구들과 어색한 시간도 잠깐, 자기소개를 하고 또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 이야기를 하면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던 세미나룸은 금세 시끌벅적 해 졌다. 아이돌 그룹의 신나는 노래, 힙합 느낌 물씬 나는 랩, 잔잔한 클래식, 분위기 있는 재즈까지 다양한 음악도 곳곳에서 들려왔다.

[사진 3] 치원 하우스 플레이 리스트를 함께 작성하는 RC 학생들

  음악과 함께 하우스 친구들을 사귀는 시간을 보내기로 한 시간 정도를 보낸 뒤, 조별로 치원 하우스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드는 시간도 있었다. 월별로 진행되는 치원 플레이 리스트인 만큼, 치원 하우스의 플레이 리스트 역시 월별로 테마를 갖는다. 9월의 테마는 ‘가을’이었는데, 조별로 자신들이 만든 플레이 리스트에서 ‘가을’이라는 주제에 맞는 곡들로 각각 5곡씩을 새로 추렸다. 4개의 조에서 총 20곡의 노래를 제출하여 치원 하우스의 플레이 리스트가 완성되었다.

[사진 4] 치원 하우스에 게시된 치원 플레이 리스트

  아이유의 무릎, JIDA의 Autumn Breeze 등 총 20곡으로 구성된 치원 플레이 리스트는 1기숙사 C동 1층과 6,7,8,9,10층의 엘리베이터 앞 게시판에 부착되어 있다. 새로운 노래를 찾고 싶은 학생들, 가을 감성에 맞는 노래를 찾고 있는 학생들은 치원 플레이 리스트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By 국어국문학 18 권미서View 311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