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No.34

백양

이제 나도 인스타스타! <백양이 인스타스타 메이커>

 본래 백양 하우스 RC들의 생활 모습과 각양각색의 프로그램 진행 상황이 올라오던 백양 하우스의 인스타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을 잠시 중지했던 상황. 백양 하우스의 인스타그램에 심폐소생술로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RC들이 모였다.

 ‘백양이 인스타스타 메이커’로서 인스타그램 관리자를 신청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양지후 RA와 함께 백양 하우스의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다. 백양 하우스 RC들이 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열기 위하여 기획한 각종 이벤트 및 프로젝트가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첫 번째로 진행된 활동은 백양하우스 RC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이루어진 ‘백양하우스 5행시 콘테스트’ 였다. RC들이 백양하우스에 가진 애정을 맘껏 뽐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짧고 간편한 참가 방식과 언제 어디에서든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RC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수 있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팔로우 수도 크게 증가해 인스타그램이 활성화되는 기점이 되어준 행사이기도 했다. 참여 작품 중 최우수작을 소개한다.


백: 백가지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RC 프로그램은

양: 양파같이 까도까도 계속 나오는 우리의 매력 발산을 위한 것!

하: 하얗게 눈부신 미래를 준비하자

우: 우연히 마주친 이곳, 백양 하우스에서. 우리의 찬란한

스: 스무 살을 위해.

 백양 인스타스타들의 활약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기말고사 시즌을 기념하여 보고서 작성 관련 꿀팁을 카드뉴스로 정리한 ‘슬기로운 보고서생활’, 기말고사 공부에 열중한 모습을 담은 타임 랩스 릴레이 ‘릴레이 공부’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이벤트가 이어졌다. 나아가 백양 하우스 RC들이 기말고사를 보면서 우리의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시험 공부를 하면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 동작을 소개하기도 했다.

 <백양이 인스타스타 메이커> 참여자들은 1학기 RC교육을 마무리하며 인스타메이커의 RC교육 보고서를 제작해 업로드했다. 보고서에는 RC 자기주도활동을 패스할 수 있는 꿀팁이 담겼다. 또한 한 학기 동안 노력한 RA들을 위해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각자의 위시리스트를 공유하고, 가슴 속에 품고 있는 소원을 나누며 ‘백양이 인스타스타 메이커’들은 1학기의 마지막을 기념하였다.

By 경영학 18 정운채View 18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