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No.36

한결

WHO ARE YOU? 내적 친밀감 쌓기 프로젝트, [한결 인스타그램 이벤트]

코로나로 인해 모든 생활이 참 더디게 흘러갔던 2020년도 어느새 막바지에 이르렀다. 연말이 되면 원래 아쉽고 후회되는 점이 있기 마련이지만 올해는 특히나 더 아쉬운 점이 넘쳐나는 한해다. 그중 하나를 뽑아보자면 RC 교육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바람에 RC 교육을 이루고 있는 구성원이 서로 얼굴을 맞댈 수 없던 점이다.

 

한결 하우스에서는 1학기가 끝난 후 RA와 친해지지 못해서 아쉽다는 RC들의 피드백을 받고 어떻게 하면 온라인으로 친밀감을 쌓고 하우스에 소속감을 느낄 수 있을까 많이 고민했다. 논의 끝에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RA와 RC들의 소통을 활성화하기로 했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 1. RA를 맞혀라 게시물

진행된 이벤트는 크게 2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처음 진행된 이벤트는 매주 RA 2~3명의 과거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어느 RA인지 RC들이 맞히게 한 후 정답을 공개하고, 해당 RA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게 해 매주 RC들의 질문을 바탕으로 RA 인터뷰를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친해지기 위해서는 우선 한결 하우스에 소속된 RA들이 어떤 사람인지 RC들이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기획한 것으로, 매주 5명 이상의 RC들이 참여해 원활하게 진행됐다. 덕분에 온라인으로나마 담당 RA와 “내적 친밀감”을 쌓을 수 있었다는 후기들도 많이 전해졌다.


사진 2. RA 인터뷰와 후기

이후에는 <한결하우스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20년 한결 하우스 RC 교육에 대한 설문조사에 응한 후 각자 개인 인스타그램에 설문조사 참여 인증샷을 게시하는 이벤트로, 총 63명의 RC들이 참여했다. RC들의 생각을 자세히 듣고 2021년 더 발전하는 한결 하우스로 찾아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사진 3. 만족도 조사 게시물

이처럼 시대의 변화에 발 맞춰 한결 하우스는 다가올 2021년을 더 탄탄히 준비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이 쌓여 2021년에는 대면, 비대면에 상관없이 RC들이 하우스에 소속감을 느끼고 RA와 친밀감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 약속한다. 

By 국어국문학과 17 전아인View 116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