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No.35

무악

무악과 ON-TACT할 수 있는 시간, <하우스 OT / 분반모임>

2020-1학기에 이어 2020-2학기 또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생들의 기숙사 입사가 잠정 연기되었다. 따라서 무악하우스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무악하우스 및 2학기 RC자기주도활동 운영계획을 소개하는 <하우스 OT>와 무악하우스 구성원들이 서로를 알아가는 <분반모임>을 기획하였다.

<하우스 OT>는 RC교육 소개, 무악하우스 소개, RC자기주도활동 운영계획, 교내 기관 및 시설 소개, 코로나19 관련 기숙사 생활 안내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먼저, ‘학습과 생활의 통합’을 추구하는 RC 교육과 ‘배움, 성장, 도전, 하모니’의 4가지 가치를 추구하는 무악하우스를 소개하며 RC자기주도활동이 지향하는 바를 설명하였다. 무악하우스는 2020-1학기에 진행된 <RC 좌담회> 내용과 RC 학생들의 RC자기주도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비대면 상황에서 RC자기주도활동을 더욱 효과적이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였다. 다양한 의견 제시와 토론 끝에 몇몇 방안이 확정되었고, 이에 따른 RC자기주도활동의 변동사항을 중심으로 2학기 RC자기주도활동 운영계획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 송도학사 코로나19 예방 수칙 및 기숙사 생활 규칙을 안내하며 안전하고 슬기로운 기숙사 생활을 위한 <하우스 OT>를 마무리했다. 



이후, 9/9-10(목) 양일에 걸쳐 담당 RA별 <분반모임>이 진행되었다. RA별로 자신이 맡은 RC 학생들과 시간을 조율하여 1시간가량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분반모임> 시간에는 <하우스 OT>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RC자기주도활동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RC 학생들이 한 명 한 명 돌아가며 자신을 소개하고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RA와 RC 학생들의 관심사에 맞게 ‘취미활동(운동, 악기, 게임 등)’, ‘대학교양 수업 추천’, ‘기억에 남는/하고 싶은 RC자기주도활동’, ‘대학생활 꿀 팁’ 등 다양한 주제가 오갔다. 학생들은 눈을 반짝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비대면으로 새 학기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온라인으로나마 RM 교수님, RA, RC 학생들이 모두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에 의의를 두었다. <하우스 OT>와 <분반모임>을 통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RC 학생들과 함께 RC자기주도활동을 진행하면서, RC 학생들이 무악하우스에 더욱 소속감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

By 신학 18 김민지View 611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