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No.34

UNDERWOOD

이 구역의 짱은 나! <천하제일언둥 시리즈>

   비대면이라 재미없는 프로그램만 있을 것 같다고?! 언더우드 하우스 RA들이 비대면 수업으로 지친 언둥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기획했다. <천하제일언둥 시리즈>는 사행시 대회, E 스포츠 대회, 요리 대회, 그림 대회 이렇게 네 가지 분야를 주제로 진행됐다.

   천하제일언둥 사행시 대회는 지난 5월 18일부터 29일까지 참가작을 모집했다. 총 87명의 언둥이들이 109개의 작품을 제출하였으며 언더우드 RA들의 예선 심사 끝에 우수작 네 작품을 결정했다. 우수작이 많았기에 각자의 강점에 맞추어 네 가지 분야로 나누어 시상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문학상, 유머상, 감동상, 유머상의 네 분야에서 시상이 진행되었다. 감동상은 코로나의 최전선에서 일하시는 의료진에게 보내는 감사 인사를 주제로 한 작품이, 언둥상에는 언더우드를 주제로 한 작품이 선정됐다.

   천하제일언둥 사행시 대회에 참여한 오은수(언론홍보영상학과 20) 학생은 “아직 학교에 한 번도 못 가봤는데 이 아쉬운 마음을 사행시로 나타낸다면 재미있겠다 싶어서 참여했다. 다른 사람들이 한 걸 보니까 정말 창의적이고 기발한 생각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이런 재미있는 친구들이랑 실제로 만날 수 있다면 더 좋을 텐데 하는 마음이 들어서 빨리 학교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강해졌다.”라며 소감을 드러냈다.


[사진 1] 천하제일언둥 사행시에서 문학상을 받은 작품 

   천하제일언둥 E 스포츠 대회에서는 LoL(League of Legend) 게임을 진행했다. 5월 25일 하루 동안 학생들 사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았다. LoL 분야에서는 총 15명의 RC가 임의로 구성된 팀으로 경쟁했다. 우승한 RC들에게는 따로 상품을 증정했다.

[사진 2] 천하제일언둥 E 스포츠 대회 활동 사진 

   천하제일언둥 요리왕 대회는 언둥이들이 훌륭한 요리 사진과 레시피를 제출, 다른 언둥이와 경쟁하며 최고의 요리왕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5월 25일부터 6월 5일까지 총 79명의 RC가 자신의 레시피를 담은 사진을 제출해주었다. 6월 7일까지의 우수작 심사를 거쳐 총 세 명의 우수작 응모자를 선정했다. 우수작에는 훈제 연어 요리 및 막창 구이, 양파 캐러멜라이징 커리, 마라탕 면 레시피가 선정됐다. 우수작 응모자에게는 밀키트를 상품으로 증정했다. 

[사진 3] 천하제일언둥 요리왕 비룡에 우수작으로 선정된 RC의 요리 사진 

   천하제일언둥 그림판 대회는 6월 1일부터 12일까지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이 드러난 그림판 그림을 응모 받았다. 우수작은 6월 14일 발표되었다. 천하제일언둥 그림판은 오직 그림판 프로그램과 마우스로만 그림을 그린 작품을 제출받았기 때문에, RC들의 개성 넘치고 재밌는 그림이 많았다.

[사진 4] 천하제일언둥 그림판 대회의 홍보 포스터

   천하제일언둥 시리즈가 코로나 19로 집에 있는언둥이들이 심심함을 떨칠 계기를 제공했기를 기대해 본다.  

By 심리학 19 최주현View 732

Only Ed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