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No.38

윤동주

깨끗함이 뿌듯함으로 <클린윤동주>

 <클린 윤동주>는 4월 26일 월요일부터 4월 30일 금요일까지 안성준 RA를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시대, 원하지 않은 비대면 학기의 연속이라 매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자신은 물론 주변환경을 관리하는 일에도 지루함을 느끼기 쉬워졌다. <클린 윤동주>는 윤동주하우스 RC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건강과 환경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 RC 본인들의 집과 방을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해보자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예상보다 많은 윤동주 하우스 RC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공지를 따라 자택 내에서 가장 청결에 취약한 공간을 청소하고 BEFORE/AFTER 사진을 남겼다. 모두가 놀라울 정도로 깨끗하게 주변환경을 청소해주었지만, BEFORE/AFTER 가장 극명한 RC학생에게 베스트 클리닝 상품으로 미니 청소기를 증정해 학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위 사진에서 RC 친구의 빛나는 청소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안성준 RA는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는 자신의 방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RC들이 자택안에서 가장 청결에 취약한 공간을 방으로 선택하고 청소를 한것이 인상깊었다. 자신과 가장 가까운 환경인 방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면역력에 직접적인 영향이 갈수 있기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알씨들이 자신주변의 위생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라는 소감과 함께 성공적으로 운영된 프로그램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이야기했다. 앞으로도 RC들이 이를 계기로 건강을 더욱 챙기는 윤동주하우스가 되었으면 한다.

By 창의기술경영학과 16 한지훈View 13

Only Editer